본문 바로가기

기타 도움되는 내용

쓸수록 혜택이 늘어나는 어플리케이션, 리워드앱

폴더폰에서 스마트폰으로 급격하게 시장이 바뀌면서 관련 어플리케이션 시장이 급속도로 커졌습니다.

최근 뉴스만 보더라도 안드로이드, 애플, 삼성스토어 등 관련 시장에 대한 뉴스가 지속적으로 나오고 있으며,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운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폰이 시중에 출시되다보니 이제는 스마트폰 자체 스펙의 경쟁과 더불어 사용 가능한 관련 어플리케이션의 경쟁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그러다보니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출시가 되고 또한 사라지고 있는데, 이런 와중에 가장 도움이 되는 어플을 찾기가 쉽지만은 않은 일입니다.

교통, 문화, 쇼핑 등의 어플과 각 기업관련 어플 등이 하루가 멀다하고 새로이 출시되는 와중에 리워드앱 또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리워드앱은 스마트폰으로 하는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포인트가 적립되고,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로 기부를 하거나 물건을 사고, 문화생활까지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리워드앱 또한 수많은 어플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그 중에서 몇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빅워크 (Bigwalk)


빅워크는 걷는 것만은 기부가 가능하다는 것을 보여주는 어플입니다.

솔직히 기부를 하고 싶은 마음은 누구에게나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어떻게 해야 할지, 또 얼마나 해야 할지에 대한 고민때문에 주저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합니다.


빅워크는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이용해서 도보 거리가 측정되는 시스템이며, 10m당 1원이 적립됩니다.

시속 15km 제한이 있어 이동수단을 사용할 때는 적립이 되지 않으며, 걸을때 적립이 됩니다.

걷는 것만으로 적립이 되는 이 적립금은 제휴를 맺은 기업을 통해 걷지 못하는 아이들의 수술비나 소방관들을 위한 장갑마련, 아프리카를 위한 식수지원 등 모든 사회문제와 그에 따른 기부가 필요한 곳에 쓰이도록 되어 있습니다.


빅워크는 단순 기부의 기능도 있지만, 걷는다는 개념이 도입외에 건강을 챙기는 운동 앱으로도 좋습니다.

도보거리나 경로, 소모한 칼로리 등을 알려주고, 걷는 것만으로 자동차를 이용하는 것에 비해 어느 정도의 탄소량을 아끼게 되었는지 표시되어 운동효과를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문화생활


문화생활은 잠금화면과 리워드가 결합된 형태의 앱입니다.

삶이 윤택해지면서 영화나 연극, 뮤지컬 등 문화생활을 즐기는 횟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러나 떨어질 줄은 모르고, 오르기만 하는 가격은 문화생활을 주저하게 만드는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카드할인을 통하거나, 통신사 멤버쉽을 통해 할인을 받는 등 머리를 써야 하기도 합니다.


문화생활 앱은 보자, 틀자, 뿌리자라는 3가지 광고를 시청하거나 수행하면서 일종의 적립금인 문화장려금을 적립하는 어플입니다.

보자는 이미지 시청형으로 공연포스트 광고를 보는 단계이고, 틀자는 동영상 시청형으로 공연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는 단계입니다. 뿌리자는 카카오톡 공유형으로 카카오톡 친구에게 어플을 소개하고 상대방이 앱을 설치하고 접속하면 적립되는 단계입니다.


하루 최고 2개까지 광고시청이 가능하며 하루에 1천원씩 적립할 수 있어 영화 한편 보는게 그리 어려운 일만은 아닙니다.

이제 정가내고 문화생활 즐기지 말고, 실생활에서 어플을 통해 적립된 금액으로 영화를 보는건 어떨까요? ^^




에너지히어로


돈이 아닌 행동으로 기부하자는 기치를 걸고 사진을 통해 기부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에너지 절약활동 인증샷을 통해 어려운 사람들에게 기부가 되고, 기후변화 문제해결과 에너지 비용절감까지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죠.


에너지히어로는 걷자, 끄자, 뽑자, 타자, 들자, 쓰자, 입자, 닦자라는 8가지를 실천하는 인증샷을 앱에 올리면 사진 한장동 1와트 포인트가 적립됩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지정한 후원처 중 한곳을 선택해 기부가 이뤄지면, 목표금액이 달성이 된다면 그 곳에 태양광 패널이 설치됩니다.


에너지히어로는 같은 비용으로 절약 뿐만 아니라 복지의 두마리 토끼를 잡는 효과를 만들고, 시민들과 함께 기후변화 및 빈곤 등 사회문제를 해결하여 사회, 환경적 선순환 효과를 창출하는 어플리케이션이라 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 중 하나는 교통관련 어플일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버스나 지하철 관련 어플을 많이 사용할 것입니다.


지하철은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인데, 대부분의 어플들이 지하철 노선도나 역정보, 경로검색 등의 기능을 제공하는데 지하철 앱은 이런 정보 외에도 지하철의 위치, 출구주변 지도, 설정한 도착역, 화장실 위치 등을 알려주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그러나 이 정도라면 다른 지하철 앱과 딱히 다른 부분이 없을 것입니다.

이 어플만의 차별점, 그것은 바로 사용한만큼 현금으로 돌려주는 리워드 시스템이 있다는 것입니다.

지하철 앱을 실행한 후 리워드 탭에서 광고를 실행하는 만큼 현금과 같은 포인트가 적립되는 시스템입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으로 환급되거나 캐시비 충전, 다양한 상품 구매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고마운 어플입니다. ^^




팝업캐시플러스


팝업캐시플러스는 팝업캐시의 최근 버전입니다.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다음 등의 어플을 이용하고 종료하면 바로 팝업창을 통해 적립할 수 있는 버튼이 생성됩니다.


따로 지정할 필요없이 바로 버튼만 눌러주면 되니까 적립도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추천링크를 통해 친구를 초대하고, 상대방이 가입하면서 나를 추천하면 상대방과 내가 모두 100캐쉬가 적립되며, 내가 추천한 상대방이 적립한 광고캐시의 10%를 또 나에게 적립해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라 할 수 있습니다.


즉, 친구가 많으면 많을수록 적립이 빨라진다는 특징이 있으며, 누구나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을 이용하는 것만으로도 적립이 된다는 장점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캐시슬라이드


캐시슬라이드는 어플 실행형이라기보다는 잠금화면을 이용해서 적립이 되는 시스템입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다보면 하루에도 여러번 잠금화면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잠금화면을 이용하는데 있어 적립도 같이 이뤄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잠금화면을 이용한 어플리케이션 중 하나로 잠금해제만으로 적립금이 쌓입니다.

또한 잠금화면에는 단순히 잠금해제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잡지부터 실시간뉴스까지 유용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아이디와 메일주소만 입력하면 바로 가입이 가능하며, 친구를 추천하고 가입하면 상대방과 나에게 서로 500캐시가 적립됩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어플 안에 있는 캐시슬라이드 스토어를 통해 외식, 커피, 편의점, 케잌 등의 기프트콘이나 게임이용권 등으로 교환이 가능하며, 굿네이버스 등 여러단체에 기부도 가능합니다.

단순 잠금화면 해제만으로 이용이 가능한 간편한 방법으로 인해 사용하다보면 어느새 쌓여 있는 적립금을 볼 수 있는 고마운 어플입니다. ^^




오케이캐시백(OK CAshbag)


오케이캐시백은 쇼핑관련 어플입니다. 그러나 쇼핑을 통한 적립만 이뤄지는 것은 아닙니다.

앞서 얘기한 캐시슬라이드처럼 잠금화면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잠금화면 설정을 통해 잠금화면 해제만으로 포인트가 적립되며, 어플을 구동하여 어플상의 게임을 하거나 광고를 봄으로써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입니다.


또한 내가 현재 위치한 주변의 오케이캐시백 혜택을 주는 매장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오케이캐시백 적립이 가능한 오프라인에서도 바코드 스캔만으로 포인트 적립이 이뤄집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모바일쿠폰, 문화상품권, 틴캐시부터 편의점쿠폰, 키프트콘, 영화예매권 등 원하는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적립금이 5만원 이상이라면 현금으로 출금도 가능합니다.


또한 본인인증이 되는 핸드폰에서는 포인트 선물하기 기능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포인트를 선물하여 합산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는 점은 오케이캐시백만의 특화된 서비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워드앱 선택 시 주의할 점


구글플레이나 애플스토어 등을 보면 정말 많은 리워드앱이 존재합니다.

수많은 리워드앱 중에서 신뢰성이 있는 리워드앱을 선택하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통보도 없이 갑작스럽게 서비스를 종료하거나 약속과 달리 현금환급이 되지 않는 어플리케이션도 많이 있습니다.

또한 앱은 존재하지만 서비스를 제대로 운영하지 않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문제는 이같은 일이 발생해도 이용자들이 구제받을 길이 없다는 것입니다. 리워드앱을 관장할 법률이 아직 제대로 구비되지 않았기 때문이죠.

그렇다보니 민사소송 등을 통해 업체에 손해배상을 해야 하는데 이용자들이 대부분 소액으로 인해 소송을 하기는 쉬운 일이 아닙니다.


따라서 평판이 좋은지 리뷰를 잘 확인하고, 얼마나 오랫동안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잘 제공했는지, 어플리케이션 관리는 잘 되고 있는지를 잘 따져보고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대기업에서 운영하는 신뢰성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하는 행동만으로도 적립이 되고, 좋은 곳에 쓸 수 있다면 이렇게 편리하고 좋은 어플은 없을 것입니다.

잘 따져보고 가장 도움이 될 만한 리워드앱을 사용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