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도움되는 내용

개인전용 팩스 활용하기 - 인터넷팩스 비교


업무를 하거나 개인적인 용도로 팩스를 받아야 하는 경우가 간혹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자주 있을수도 있고, 가끔 있을수도 있는데, 언제 팩스가 필요할지 모르는 상황에서 무턱대고 팩스를 구매하기에는 부담이 되는 것도 사실이죠. ^^;;;


또한 팩스를 구매한다고 하더라도 팩스 앞에 앉아있지 않는 이상 팩스를 바로 수신하기도 어렵습니다.

이런 경우를 위해 활용할 수 있는 것이 인터넷 팩스일 것입니다.

많은 업체들이 인터넷팩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비용과 품질 또한 제각각인지라 제대로 된 선택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 경험에 비춰 인터넷 팩스에 대해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



인터넷 팩스의 장점


인터넷팩스라고 함은 인터넷이 연결된 PC상에서 바로 팩스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즉, 인터넷이 되는 곳이라면 어느 곳에서든 팩스를 보내거나 받을 수 있다는 것이죠.


또한 종이문서가 필요없이 파일로 주고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편한 부분이 있고, 파일로 저장이 가능하므로 저장의 용이성이 있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아울러 팩스기기 등을 구매할 필요가 없기에 일반팩스에 비해 비용이 많이 절감되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이겠죠. ^^



인터넷 팩스 비교


이런 인터넷팩스는 많은 업체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0505인터넷팩스, 하나팩스, 엔팩스 등이 있으며,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팩스서비스도 있습니다.


이런 업체들은 각각 자신들의 서비스 장점을 내세우면서 홍보를 하고 있는데 그 내용을 비교해봤습니다. ^^

이는 실제로 사용해본 결과를 바탕으로 했습니다.


    첫째, 수신된 팩스의 품질을 비교해봤습니다.
    아무리 뛰어나고 기능이 많다고 하더라도 수신된 팩스의 품질이 떨어진다면 그 팩스는 이용할 가치가 줄어들게 됩니다. 현재 대부분의 인터넷팩스는 자신들이 가장 뛰어난 품질을 제공한다고 하고 있는데 각각 비교해보면 다른 부분들이 많습니다.

    - 0505팩스  :  LG유플러스에서 제공하는 팩스로서 팩스의 품질이 뛰어난 편에 속합니다.
    - 하나팩스  :  10MB의 고품질파일로 수신하므로 품질이 뛰어나며, Real TIF 기술을 탑재해서 수신된 팩스의 퀄리티가 높은 편입니다.
    - 엔팩스  :  2MB의 품질로 수신하는데 국내최고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__) 3군데 업체 중에서는 가장 품질이 떨어집니다.



    두번째로 이용요금을 비교했습니다.

    이용요금 또한 사용하는데 있어 가장 민감하게 선택하는 부분 중 하나일 것입니다.

     

     0505 팩스

    하나팩스

    엔팩스

    기본료

     월 2,000원

     없음

     없음

    수신비용

     무료

     월 5,000원에 무제한

     Lite  :  2,000원(20장/월)  /  초과시 10장당 1,000원

     Standard  :  5,000원(100장/월)  /  초과시 50장당 1,000원

     Professional  :  9,000원(1,000장/월)  /  초과시 500장당 3,00원

    발신비용

     최초 71.5원/장

     추가 49.5원/장


    0505팩스끼리는 44원/분

     46.2원/장

     일반  :  49.95원/장

     할인시간  :  44원 (0시~ 6시, 일요일)


    일단 국내만 놓고보면 수신을 많이 하고, 발신이 적은 사람이라면 0505팩스가 유리합니다.

    그러나 수신도 하지만 발신도 해야 한다면 하나팩스가 유리합니다.


    저도 0505팩스와 하나팩스 두가지를 모두 이용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


    다만, 국제적으로 팩스수신 및 발송을 해야 한다면 0505팩스와 하나팩스를 추천합니다.

    많은 국가에 발송을 해야 한다면 0505팩스가 유리합니다. 단, 미국과 중국, 일본에 국한되어 있다면 하나팩스가 저렴합니다.



    셋째, 이용의 편리성을 봤습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함이 있다면 그만큼 활용도가 높아질 것입니다.


    - 0505팩스  :  인터넷으로 접속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수신 확인이 가능합니다. 유료SMS 사용 시 팩스알림서비스도 가능합니다.

    - 하나팩스  :  인터넷이나 하나팩스 전용앱을 통해 수신 확인 가능합니다. 뷰어프로그램으로 편집도 가능하며, 팩스알림서비스도 가능합니다.

    - 엔팩스  :  인터넷이나 엔팩스 전용앱을 통해 수신 확인 가능하며, 뷰어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전체적인 사용해본 결과를 보면 국내에서 팩스 수신 및 발송이 많다면 하나팩스를 추천하며, 국제적인 팩스발송이 많은 경우에는 0505팩스를 추천합니다.


    핸드폰 어플을 통해 편하게 수신된 팩스를 확인할 수 있고, 바로 재전송 등이 가능한 면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어플을 통해 팩스가 들어온 즉시 확인이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 중에 하나라고 할 수 있죠.


    아무튼 몇 년을 사용해본 결과 이만큼 편한 경우도 흔치 않더라구요. ^^


    인터넥 팩스를 고려중이라면 하나팩스와 0505팩스 추천합니다.


    하나팩스를 사용하려면...

     클릭 시 하나팩스 바로 이동

     0505팩스를 사용하려면...

     클릭 시 0505팩스 바로 이동